[EDITORIAL] BLC <CARRY THE THOUGHTS> : CHAPTER 05 본문

NEWS

[EDITORIAL] BLC <CARRY THE THOUGHTS> : CHAPTER 05

2015. 3. 4. 16:50



안녕하세요. 새롭게 론칭하는 가방 브랜드 BLCbrand(비엘씨브랜드)의 디자이너 이근백입니다. 오늘은 BLC Gray 라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총 9개의 챕터로 구성되었습니다. 매주 화요일 한 가지의 이야기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될 수 있음) 오는 3월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는 비엘씨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시고 앞으로 공개될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BLC GRAY LINE : DESIGN



BLC Gray 라인에서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BLC 라인에 비해 조금 더 클래식하고 포멀한 느낌의 제품을 주로 선보입니다. 자신의 경험과 경력을 밑거름으로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서 무언가 만들어 가고 있는 이들을 위한 컬렉션입니다.


기존 브라운브레스에서 출시되었던 가방 컬렉션이 젊은 감성에 충실했다면, BLC GRAY 라인에는 조금 더 높은 연령대의 사용자까지 아우르고자 하는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 그들의 생활패턴과 활용도에 대한 고민을 녹여내어 묵직한 느낌의 디자인이 주를 이룹니다.


BLC Gray 라인은 형태적 아이덴티티에 주목한 컬렉션입니다. 모던한 디자인속에서 약간의 삐딱함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였습니다. 하나로 묶이면서도 각각의 쓰임새가 담겨 있는 컬렉션입니다.






▶ SKETCHES


2015년 첫 선을 보일 BLC GRAY 라인 제품들의 디자인 스케치와 관련된 이야기를 함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스케치는 디자인 과정에 진행된 것으로 최종 출시되는 제품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CROSS BAG (WIDTH)



가로로 긴 형태의 크로스 백(Cross Bag)입니다.

 



 CROSS BAG (LENGTH)



세로로 긴 형태의 크로스 백(Cross Bag)입니다.

 



 BACKPACK



포멀하면서도 심플한, BLC Gray의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는 백팩(Backpack)입니다.




 BRIEF CASE 



서류, 파일, 필기구 등 일할 때 필요한 도구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수납할 수 있는 데에 중점을 둔 디자인입니다.




 BOSTON BAG



가벼운 여행, 출장길에 적합한 보스턴 백(Boston Bag)입니다.

 



 TOTE BAG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토트 백입니다.




 LAPTOP CASE / TABLET CASE



소지품을 넣고 빼는 등 실제 쓰임새에 중점을 두고 최대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INNER POUCH



BLC Gray 라인 가방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파우치입니다. 백 인 백(Bag in Bag) 형태로 가방 내부의 정리를 도와주고, 탈/부착이 가능하여 때로는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LLET / CARD CASE / PENCIL CASE



BLC Gray의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는 악세서리군입니다.




 SHOULDER PAD / NAME TAG / SHOULDER STRAP



크로스 백(Cross Bag) 제품군에 포함되어 있는 숄더 패드와 네임택, 어깨 스트랩입니다.





BLC Gray 라인은 비엘씨브랜드의 새로운 시도입니다. BLC Gray 라인은 하나의 형태에서 시작해 쓰임과 취향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으로 파생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작은 파츠부터 형태와 소재 그리고 쓰임새까지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려고 하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는 브라운브레스 가방의 헤리티지라고 말할 수 있는 데피니션 백팩(Definition Backpack)과 그 속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