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IAL] BLC <CARRY THE THOUGHTS> : CHAPTER 02 본문

NEWS

[EDITORIAL] BLC <CARRY THE THOUGHTS> : CHAPTER 02

2015. 2. 10. 11:01






안녕하세요. Brownbreath(브라운브레스) 그리고 새롭게 론칭하는 가방 전문 브랜드 BLC(비엘씨)의 디자이너 이근백입니다.


지난 주 공개되었던 Chapter 1의 주제는 브라운브레스 가방의 시작과 현재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두 번째 챕터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BLC 브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를 다루고자 합니다. 디자인의 방향, BLC가 추구하는 제품의 의미 등 BLC 브랜드가 가진 아웃라인을 확인해보세요.



이 이야기는 총 9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매주 화요일에 한 가지의 이야기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일정변동 될 수 있음) 오는 3월 중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방 전문 브랜드 비엘씨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시고 앞으로 공개될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WHAT IS BLC ?




지난 2007년 처음 선보인 브라운브레스의 가방 컬렉션이 2015년부터 ‘BLC’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새롭게 전개됩니다. 이제는 하나의 스타일로 굳혀진 브라운브레스 가방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BLC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BLC는 브라운브레스의 가방이 그래왔던 것처럼 기존의 것들을 단순히 차용하는 것이 아닌 BLC만의 색이 담겨 있는, 그러면서도 기능성에 충실한 제품들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단순히 제품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대변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이야기까지 담아낼 수 있는 매개체로서의 역할 역시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브라운브레스를 벗어나 BLC가 되고자 함은 좀더 깊고 넓게 그리고 더 많은 고민을 거친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서입니다.






▶ NAMING 



BLC는 ‘Brownbreath Luggage Collection’ 혹은 ‘Brownbreath Liberated Congeries’의 약자입니다. 'Liberated'는 '틀에 얽매이지 않은', '해방된', 'Congeries'는 '덩어리'. '집단'. 이란 뜻으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집단 혹은 가방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덩어리라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BLC라는 이름에는 새로운 가방 전문 브랜드로 변화를 선언함과 동시에 우리의 철학을 전달하고자 하는 두 가지의 목적이 담겨 있습니다. 






▶ DESIGN


‘Form Follows Function(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1900년대 미국의 건축가 루이스 설리반(Louis Sullivan)이 언급한 문장으로 당시 수 많은 모더니즘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역시 하나의 진리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는 문장으로 BLC 디자인 역시 이 문장에서 시작합니다. 여기에 우리는 BLC 만의 철학 그리고 정체성을 덧붙여 기능에서 오는 당연한 형태가 아닌 가능성을 지닌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반항적이지만 시끄럽지 않은 디자인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형태입니다.






▶ SYMBOL & LOGOTYPE


BLC의 로고는 기존 브라운브레스 가방에도 적용되었던 마름모 심볼이 적용되었습니다. 마름모 로고가 최초로 적용된 건 2007년으로 당시 브라운브레스의 로고를 꾸며주는 형태로 사용되다가 단순화 과정을 거쳐 현재의 디자인으로 변형되었습니다. BLC의 로고타입은 지난 2013년 개발된 'Brownbreath Stencil Font'로 쓰여져 기존 브라운브레스와 패밀리 브랜드임을 나타냅니다.






▶ SLOGAN



BLC의 슬로건은 'CARRY THE THOUGHTS'입니다. 우리가 가방 안에 담는 것은 비단 책과 필기구, 랩탑 만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이 사용자로 하여금 생각을 발전시키고 연구하고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우리의 제품이 '생각을 담는 그릇'이 되길 바랍니다.






▶ 2 TYPES OF BLC ; BLC는 2가지의 서로 다른 라인으로 시작합니다.


BLC는 <BLC 라인> 그리고 <BLC Gray 라인> 이렇게 2가지 라인으로 전개됩니다.



1. BLC 라인은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으로 캐주얼한 느낌이 주를 이룹니다. 더불어, 크든 작든 혹은 주류든 비주류든 문화를 소비하고 때론 만들어내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2. BLC Gray 라인은 BLC라인에 비해 조금은 클래식 하고 포멀한 제품들이 주를 이룰 것입니다. 자신의 경험과 경력을 토대로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서 무언가 만들어 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BLC 브랜드가 가진 아웃라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다음 주에 보다 자세하게 다뤄보려고 하니 앞으로 이어질 챕터들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