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브레스 시즌 캠페인 'STAY WARM' 본문
브라운브레스와 굿네이버스, 그리고 블링이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
추운 겨울의 시작과 함께 집집마다 달려있는 보일러들은 부지런히 물을 끓여 방을 따뜻하게 덥혀줍니다. 덕분에 우리는 추운 날씨에도 반팔만 입은 채 텔레비전을 시청할 수 있고, 수도꼭지만 돌리면 쏟아지는 더운 물로 샤워를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자연스럽고 당연한 행위들이 국내 빈곤 가정 아이들에게는 전혀 다른 세상의 이야기입니다. 빈곤 가정의 아이들 대부분은 난방비가 없어 보일러를 돌리지 못하고, 전기장판의 스위치를 올리지 못해 겨울이 올 때마다 추위와 싸우며 어렵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 Brownbreath는 추운 겨울, 날씨는 춥지만 마음까지 춥지 않도록 국내 저소득 빈곤 가정 아이들을 응원하고자 2012 겨울 시즌 캠페인 ‘STAY WARM 스테이웜’을 시작합니다. 캠페인은 한국 국적의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goodneighbors와 미디어 블링 Media bling이 함께합니다.
----------------------------------------------------------------------------
▶ CAMPAIGN ‘STAY WARM’
STAY WARM?
‘STAY WARM 스테이웜’은 ‘따뜻함을 유지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입니다. 추운 겨울, 추위로부터 따뜻하기 위해 구매하는 아우터 제품을 통해 소외된 아이들에게도 온기를 나눠주고자 하는 움직임이 바로 캠페인의 목적입니다. ‘STAY WARM’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공익 연계 캠페인’입니다.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들기위해 노력하는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Good Neighbors는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25개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구호개발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1996년에는 국내 최초로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인 포괄적협의지위를 획득하였고, 2007년에는 UN 새천년개발목표(MDGs)와 관련한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새천년개발목표상(MDGs Award)를 수상하였습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와 북한 등 24개 해외 사업국에서 전문 사회 복지 사업과 구호 개발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브라운브레스가 기탁하는 제품들은 소비자의 이름으로 굿네이버스로 전달됩니다. 브라운브레스는 전국 44개의 지부를 가지고 있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제품들을 꼭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문화를 만들고 전달하는 미디어블링
2004년 9월에 설립된 S&M COMPANY를 모태로 2008년 4월 새롭게 출발한 ㈜미디어블링 Media bling은 출판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두루 아우르는 사업을 진행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클럽컬쳐매거진 <블링>부터 영국 라이선스지 <데이즈드 엔 컨퓨즈드 코리아>, 아웃도어 전문 매거진 <고아웃 코리아> 등. 잡지와 단행본 발간 뿐만 아니라 브랜드 및 기업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출판물을 비롯 각종 엔터테인먼트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는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문화 활동 진행으로 내공이 다져진 미디어 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캠페인에 대해 알리고자 합니다. 미디어 블링의 대표 매거진 <블링 bling>은 이번 캠페인의 공식 후원 미디어로서, ‘STAY WARM’ 캠페인의 전반적인 진행 현장을 심층 취재하여 오는 12월호 기획기사 ‘STAY WARM 캠페인’을 선보이고, 자체 월례 행사 ‘블링 나이트 플리 마켓’을 통해 저소득 빈곤 가정을 위한 난방비 모금에 앞장섭니다.
----------------------------------------------------------------------------
▶ 기부 Donation
브라운브레스 2012 덕 다운 패딩 시리즈와 함께 진행되는 캠페인
‘STAY WARM’ 캠페인은 브라운브레스의 2012 덕 다운 Duck Down 패딩 시리즈 출시에 맞춰 진행됩니다. 브라운브레스의 2012년 겨울 컬렉션 ‘덕 다운 Duck Down 시리즈’는 의류 컬렉션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충전재로 덕 다운이 사용되어 높은 보온성을 자랑하는 다운 파카, 울 패딩 파카, 울 패딩 블레이져, 그리고 다운 베스트 등 아우터 제품 5종이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선보여집니다. [▶ 컬렉션 보러가기]
브라운브레스 ‘STAY WARM’ 캠페인은 2012 덕 다운 패딩 시리즈 출시와 함께 두 가지 형태로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합니다.
첫째, 고객의 이름으로 전달되는 브라운브레스 제품
소비자가 2012 덕 다운 패딩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면 브라운브레스는 브라운브레스의 제품을 기탁하여 책가방, 의복의 지원이 꼭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합니다.
캠페인은 브라운브레스의 2012 덕 다운 패딩 시리즈 제품 구매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STAY WARM’ 제품의 ‘택’에 동봉된 ‘기부 카드’에 이름을 적어 기부함에 제출하는 간단한 행동으로 브라운브레스의 제품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의 제품들은 해당 소비자의 이름으로 아동권리지원센터 굿네이버스에 기탁되고, 기탁된 제품들은 굿네이버스의 전국 44개 지점간의 인트라넷을 통해 꼭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전달됩니다. 아이들은 책가방과 의복, 그리고 따뜻함을 지원받게 됩니다.
둘째, 난방비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블링 나이트 플리 마켓'
오는 12월 1일 토요일, 논현동에 위치한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브라운브레스, 굿네이버스 그리고 미디어 블링이 함께 하는 ‘블링 나이트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브라운브레스, 굿네이버스, 미디어 블링은 각자의 부스를 운영하면서 적극적인 캠페인 홍보에 나섭니다. 또 이 날 플리마켓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브라운브레스의 ‘STAY WARM BRACELET’ 제품들이 판매되는데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 등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합니다. 팔찌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굿네이버스에 기부되어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의 난방비를 지원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라이브 공연, 옥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 PROMOTION
캠페인 참여 고객 'STAY WARM' 팔찌 증정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브라운브레스에서 자체 제작한 ‘STAY WARM BRACELET’을 나눠드립니다. ‘연대’를 상징하는 꼬임 형태의 매듭으로 제작된 팔찌는 나눔을 나누었다는 증표로써 증정됩니다. 팔찌는 브라운브레스 온라인, 홍대 오피셜 스토어, 신사 Passage, 롯데 영플라자 명동 매장에서 캠페인 참여를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STAY WARM’은 브라운브레스와 굿네이버스, 미디어 블링 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 캠페인입니다. 기부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기부에는 크고 작음이 없습니다. 작디 작은 움직임이 받는 이에게는 수치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의 커다란 희망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기부 문화를 즐기면서 쉽게 지나쳤던 이웃, 아이들과 다같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CAMPAIGN INFORMATION
▷ ‘STAY WARM’ 캠페인
일시 : 2012년 11월 9일 (금) 부터
장소 : 브라운브레스 온라인
브라운브레스 홍대 오피셜 스토어
브라운브레스 신사 PASSGAE 스토어
브라운브레스 롯데 영플라자 명동점
▷ 블링 나이트 플리마켓
일시 : 2012년 12월 1일 (토) PM 5 ~ PM 9
장소 : 플래툰 쿤스트할레 Platoon Kunsthalle (논현동)
내용 : STAY WARM 프로모션 아이템 판매, 간행물 배포, 제품 판매(셀러, 옥션)
공연 : 기타리스트 박주원